Home>공연안내>월간일정
- TIMF앙상블-한국작곡가의 밤
- 공연일시
- 2016년 12월 14일 수요일 19:30
- 티켓가격
- 전석 2만원/학생 1만원
- 공연문의
- TIMF앙상블 02-3474-8317
공연 소개
TIMF앙상블은 매년 12월에 열리는 ‘한국작곡가의 밤’을 통해 원로작곡가에서부터 신진작곡가에 이르는 다양한 세대의 작곡가들의 작품세계를 선보여왔다. 이에 수많은 작곡가들과 연주가들, 학생들 및 청중들이 만나는 장소를 제공함으로써 어느덧 한국 작곡계의 중요한 창작공간으로 자리매김 되어 왔다.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점점 커지고 있는 지금, 서양음악이 지배적인 환경 속에서 한국작곡가들은 정체성을 찾기 위해 여러 세대를 이어 꾸준히 한국전통음악을 연구해 오고 각자 독창적인 방식으로 그것을 자신들의 음악에 적용해 왔다.
이번 공연은 한국 현대음악의 최전선에서 일해 온 작곡가의 작품들을 통하여 어떤 양식적 고민을 해왔는지 그 맥락을 짚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TIMF앙상블
통영국제음악제(TIMF)의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2001년 창단,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TIMF앙상블은 창단이래 지속적으로 연주영역을 넓히며 전문연주단체로서의 입지를 굳혔고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과 질 높은 연주로 클래식을 비롯한 현대음악 관객들에게 풍요로운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현대음악의 대표 단체로서 국내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소개, 젊은 작곡가 및 예술가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름슈타트 음악제, 베니스 비엔날레, 바르샤바 가을축제, 클라라 페스티벌, 홍콩 아츠 페스티벌 등 세계 유수의 축제에서 한국을 넘어서는 아시아 작품의 음악성과 한국 연주자들의 우수한 연주력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PROGRAM]
백병동 별곡 (1987)
강석희 Buru (1976)
이만방 현악사중주 2번 (1989)
이신우 보태평 (1997)
김무섭 Duo for Oboe and Percussion (2002)
이지수 아라리요 (2015)